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

피블코인 PIBBLE COIN

 

 

 피블코인 PIBBLE COIN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 피블(PIBBIE)은

인스타그램과 같이 미디어 콘덴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공유

플랫폼입니다. 기존의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중앙집중방식으로 모든 데이터가 관리되는

점과 대부분의 수익을 서비스 회사가 가져가는 불공정한 생태계와는 달리, 피블 플랫폼은

참여자간에 권력과 보상이 이루어지는 분권화된 소셜 플랫폼 입니다. 특히 이미지라는

대중적인 콘덴츠를 결합시켜 확장된 보상형 소셜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였습니다.

 


 

 

 

피블 플랫폼을 구성하는 핵심 서비스

 

I. 소셜 가치에 대한 보상시스템

 

피블코인 PIBBLE COIN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 플랫폼 참여자는 사진, 비디오 등

미디어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공유함 으로써 소셜가치를 창출합니다. 즉 플랫폼 참여자들은

업로드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자신의 의사를 '좋아요', '댓글' 등을 통해 표현하는데, 피블

랫폼은 이같은 공감 표현을 소셜가치로 재생산합니다. 이를 위해 피블 플랫폼은 암호

화폐인 피블(PIB)과 피블 브러시(Brush)라는 보상시스템을 참여자에게 제공합니다.

 

'소셜가치'는 자신의 감성과 이성을 자극하는 것 에 대해 공감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것을

말하는데, 피블 플랫폼은 사용 자가 직접 공감하는 내용에 업보트 등을 통해 보상을 줄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즉, 피블에서는 모든 소셜 활동이 '피블코인(돈)' 으로 연결됩니다.

금까지 SNS에서 해왔던 것처럼,나의 일상을 표현하고 친구와 소통하는 등의 활동이

암호화폐로 보상이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II . 콘텐츠 큐레이션에 대한 보상


사용자는 특정 주제에 따라 다른 참여자들의 콘텐츠를 모으고, 이 큐레 이션이 소모됨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큐레이선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 경우, 큐레이터 뿐만 아니라 원작

게시자에게도 그 보상이 분배됨으 로써 보상 생태계를 확장하는데 일조할 수 있으며, 원작

게시자와 콘텐츠를 재게시 하는 큐레이터 모두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면 SNS 상에

치즈케이크 사진중에 정말 예쁘고 맛있어 보이는 치즈케이크 사진을 모아서 나만의 앨범을

하나 만드는 것을 큐레이선 서비스라고하며 원작자나 큐레이션한 사용자 모두 보상을

받게 된는 것이 '콘텐츠 큐레이션에 대한 보상' 입니다.

 

 

 

 

III . 블록체인 기반의 P2P 커머스


인스타그램을 보면, 자신이 게시한 사진에 구매 버튼을 추가해서 팔고자 하는 제품을

게시하고, 팔로우들은 이 광고성 콘텐츠를 소모하고 구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피블 플랫폼은

커머스용 콘텐츠를 게시하고 판매하는데 보다 진보된 P2P 커머스 수단을 제공합니다. 피블 코인

이나 피블 브러시를 통해 플랫폼 내에서 직접 결제가 이뤄지며, 이 모든 과정은 안심결제 서비스

상에서 이루어 집니다. 이를 통해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현재 의 SNS에서 이뤄지고 있는

소규모 쇼핑몰 형태나 개인간의 직거래 등을 플랫폼상에서 안전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IV. 암호화폐를 이용한 크라우드 펀딩

 

피블코인 PIBBLE COIN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 피블의 참여자들은 직접

피블 플랫폼안에서 필요한 자금을 구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할 수 있습니다. 왜 펀딩하려고

하는 지, 일정, 펀딩 목표 금액, 리워드 등으로 구성된 스토리를 공개하고 참여자들은 자신의

피블코인 또는 브러시를 전송해 펀딩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 스토리 펀딩에는 사진 촬영을

위한 포토트립, 자선활동을 위한 기부 등이 포함됩니다.

 

 

 

 

피블 지갑

 

피블코인 PIBBLE COIN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 서비스 플랫폼 내에 별도의

피블 지갑이 있으며 서비스를 사용하는 누구나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플랫폼상의 친구와는

거래소 계정없이 플랫폼 내에서 직접 코인을 전송할 수 있는데, 피블 코인은 물론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처럼 잘 알려진 암호화폐의 전송도 가능합니다.  또한, 피블 플랫 폼은 암호화폐를 사용

하여 가장 적은 수수료로 즉시 지불하게 하며, 그 지불의 안전성을 위해 에스크로 서비스도 제공

합니다.  피블코인은 매일 환율조정이 필요 없이 글로벌 미디어의 지불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은 물론, 거래에 걸리는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소셜 참여자간의 P2P 마케팅시스템


피블은 다른 중앙집중방식의 플랫폼처럼 사용자의 데이터를 광고를 위해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자신의 비즈니스를 위해 피블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콘텐츠를 어필하고 공감

받고 싶은 참여자는 팔로우미, 기프트 브러시, 브러시 태그 등과 같은 보상시스템을 사용, 유저들

에게 직접 팔로우한 대가를 브러시와 코인등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이같은 광고 보상 체계

플랫폼이 확장되어 나가면서 획기적인 P2P 마케팅으로 가치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PIBBLE https://www.pibble.io/

 

 

전문가용 마켓플레이스 확장

 

피블 플랫폼은 게시자의 등급(레벨)에 따라 여러가지 참여 기준을 갖 게 되는데,

이 중 프로등급은 Full HD 급의 고용량 콘덴츠를 업로드 하고, 저작권을 보호받고 판매

할 수 있게 됩니다. 전문가용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BitDNA 라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는 콘텐츠의 특정요소를 뽑아 다계층 해시값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저장함으로써, 작권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예컨데 이 해시값은 콘텐츠만이 갖는 고유의 데이터로 이러한 값들을

비교함으로써 콘텐츠의 복제를 확인할 수 있 게 되는 것입니다.

 
또 전문가용 콘덴츠는 생성된 날짜부터 저작권의 사용, 이동 등에 따라 경로 데이터 역시

블록체인네트워크 상에서 관리됨으로써, 저작권의 소유권에 대한 지분 데이터도 함께 관리되게

됩니다. 이같이 블록체인네트 워크에 이미지 유통과정을 실시간 기록으로 남기면 기록들을 수정

하거나 삭제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피블 에코시스템은 저작권의 보호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불합리한 가격 구조 등으로 인하여 정당한 가치를 보상받지 못했던 전문 작가 그룹의

창작자들의 저작권도 보호받고 정당한 가치를 보상받게 되길 기대합니다.

 

 

이미지 출처 : PIBBLE https://www.pibble.io/

 

 

서비스 오픈 일정과 테스트


현재 소셜 서비스 피블 dApp은 테스트버전이 완료되었으며, 피블 홀더중에서 선발한

500명의 안드로이드 / 아이폰 버전 클로즈 알파테스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로드맵상 오픈

알파 테스트 버전 스토어 등록은 3월로 잡혀있습니다.

 

자선코인 / 하이트 이미지로 글로벌 행사 참여

 
피블 서비스내에서 SNS 활동으로 생긴 수익을 쉽고 부담스럽지 않게 기부하게 할 수 있는

'자선' 기능을 선보여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던 블록체인 기술의 올바른 기능을 인정받아

다양한 글로벌 행사에 참여, 브랜드 메이킹 업을 진행 중입니다.  1월 2일 런던에서 진행된

글로벌 프트갈라 행사를 통해 글로벌 유명인사들에게 피블을 알리고, 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향후 재단이 진행하는 행사와 참석자들의 콘텐츠 사용권을 확보하는 등의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습니다.

 

특히, 이 행사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가드 폴로 윈저 컵(Guard Ftolo Windsor Cup)'

경기에 엘리자베스 여왕과 동석해 참관할 수 있는 '로열박스를 기부해 참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2019년 6월 진행될 로열 윈저 컵(Royal Windsor Cup) 행사의 사진 및 콘텐츠를

피블 플랫폼에 올리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을 피블의 자선(Charity) 기능을 통해

사회에 환원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출처 : PIBBLE https://www.pibble.io/

 

 

 

 피블의 글로벌한파트너쉽


2019년 1Q 런칭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서비스 오픈전을 기점으로 일본과 홍콩의 파트너십을

진행 중입니다. 블록체인이 아닌 기존 비즈니스 영역업체들의 파트너십 추후 블록체인 업계에서

보다 경쟁력을 갖는 요소가 될것이라고 판단, 전략적 파트너십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대형

기업 덴츠, 라쿠텐 등에 투자한 DMM Inc 를 비롯, 대형 투자사인 Pinnacle과의 파트너십을 체결

했습니다.  블록체인 업계로는 기프토, 펜 엑스와 파트너십이 맺어져 있으며, 마케팅 파트너로는

일본, 중국, 한국 쪽의 스타중심 마케팅을 초기 오픈마케팅으로 잡고 있어 글로벌

테인먼트사들과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글_블코인

 

 

▼ 내용 출처 :

미래를 앞서가는 인사이트 매거진 블록체인타임즈

 

 

 

▼ 블록체인타임즈 Blockchain Times

 

 

 

 

 

Posted by Bruce_7 :